하도급 관리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건설공사의 계약금액조정, 클레임 및 분쟁 관리,
하도급 관리, 민간공사 관리 등의 용역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하도급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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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급 관리

하수급인이 수급인을 상대로 제기하는 클레임 또는 분쟁의 유형을 보면,


1) 수급인이 발주기관으로부터 설계변경, 물가변동 등으로 인한 계약금액 조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하수급인에게는 계약금액을 조정해 주지 않는 경우

2) 수급인이 지시하여 추가공사 등을 수행하였음에도 발주기관으로부터 못받았다는 이유로 추가공사비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성공적으로 공사를 완공하였음에도 수급인이 공사대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4) 수급인이 기성대가를 어음으로 지급하면서 어음할인료를 지급하지 않는 경우

5) 수급인의 일방적 계약해지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 등이 있습니다.



저희 건설관리연구원은 공사수행 중 발생한
클레임 또는 분쟁사안에 대하여 대응방안을 다음과 같이 수행합니다.

1. 수행범위

전 현장 또는 중점 관리대상 현장을 대상으로

· 공사 전 기간 동안의 계약관리(장기 용역)

· 클레임 사안 발생기간 등 고객이 요청하는 기간 동안의 계약관리(단기 용역)

· 고객 현장 출장 자문

· 당원 방문 자문

· 전문가 의견서 작성 등을 수행합니다.

2. 수행방법

클레임 또는 분쟁 사안에 대하여 대응방안(공문 발송시 자문 등) 등을 자문하고, 고객이 요구할 경우 클레임 또는 분쟁사안에 대한 검토 의견서 작성 등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여 드립니다.